카테고리 없음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zero10004 2016. 9. 26. 22:01



고학력 스타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9월 26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수능 특집으로 겉보기와는 달리 반전 학벌을 가지고 있는 스타들의 순위를 공개했다. 

이날 최고 반전의 주인공, 1위는 배우 박성웅. 박성웅은 충청도의 명문이자 반기문 사무총장의 모교인 충주고등학교 출신이었다. 이후 그는 건국대에 입학했으나 군복무 후 재수를 해 한국외대 법학하에 입학했다고. 그리고 그는 패션 모델로 일하던 형의 영향으로 배우의 길에 접었들었다는 후문이다.


2위에 오른 이는 존박이었다. 존박은 미국 명문고 중에서도 15위에 이름을 올린 그렌브룩 노스 고등학교 출신에 세계적인 톱스타와 정재계 인사들을 대거 배출한 노스웨스턴 대학교 출신이었다. 3위는 배우 김용건. 김용건은 연세대 의대 출신으로, 연기자 꿈을 위해 자퇴를 한 바 있었다. 

4위는 로코퀸 공효진이었다. 공효진은 중학교 3학년 때 가족과 함께 조기 유학을 났고, 호주 내에서 톱 10안에 들어간느 명문 사립학교를 다녔다는 후문. 5위에 이름을 올린 빈지노는 서울대 출신. 심지어 빈지노는 음악관련 학과가 아닌 미대 조소과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저 놀라움을 자아냈다.

6위는 강남이었다. 강남은 초등학교 때 일본 전체에서 2등을 할 정도로 명석한 두뇌를 가졌다고. 또 그는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명문대 템플대학교에서 공부한 바 있었다. 7위의 주인공은 마동석. 그는 고등학교 시절 미국 오하이오로 건너가 13년간 산 유학파로 상남자 외모 속에 반전 학벌을 숨기고 있었다.

8위에는 레드벨벳 웬디가 이름을 올렸다. 웬디는 12살에 자신의 의지로 유학을 떠나 미네소타주 수학경시대회에서 5위를 기록하고, 미국 대통령상을 받았다고.